파일 시스템 보호 구성

  • img 난이도: 쉬움
  • img 필요한 시간: 5분 이하
  • img 추가 장치: 없음

문제점 개요
시동 드라이브에서 손실된 데이터를 복구하려면 Disk Drill에 읽기 전용 액세스가 필요합니다. MacOS 10.14 (Mojave) 및 10.15 (Catalina)에서 이 수준의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려면 파일 시스템 보호를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이는 macOS El Capitan에서 소개되고 High Sierra, Mojave에서 실질적으로 분리된 시스템 무결성 보호 모듈(SIP 또는 “루트리스”)의 일부입니다. 이는 순전히 일시적인 조치이며 누구든지 상대적으로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img
참고: SIP를 부분적으로 비활성화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안전합니다! 데이터 복구가 완료되면,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
1단계: Mac을 리부팅하세요
Mac의 메뉴를 선택하고 재시작을 선택하세요.
2단계: macOS 복구 모드로 부팅하세요
Mac이 재시작한 후에 즉시 키보드에서 명령키 + R 을 누르세요. Apple 로고나 회전하는 지구본이 보일 때까지 두 개의 키를 계속 누르세요. 유틸리티 창이 열리면 시동이 완료됩니다.

macOS 복구 모드로 부팅하세요

3단계: 터미널 앱을 작동하세요
그 다음 유틸리티 메뉴를 클릭하고 터미널을 선택하세요. 터미널 창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4단계: 파일 시스템 보호를 비활성화하세요
터미널에 다음 명령을 입력하고 Return 키를 누릅니다:
csrutil enable --without fs

파일 시스템 보호 비활성화

시스템은 다음과 같이 응답합니다:

Mac을 리부팅하세요

img 축하합니다! 거의 다 됐습니다.
마지막 단계: Disk Drill로 돌아가세요
메뉴를 사용하여 Mac을 재부팅하고 리부팅 옵션을 선택하세요. 바탕 화면으로 돌아가서, Disk Drill을 실행하고 자유롭게 데이터 복구를 진행하세요.
FAQ
언제든지 터미널에 ‘csrutil status’를 입력하여 성공 여부를 확인하세요. 그리고 이와 비슷한 것을 보아야 합니다:
System Integrity Protection status: enabled (Custom Configuration). Filesystem Protections: disabled
대안으로, Disk Drill의 복구 부팅 드라이브를 사용하여 터미널을 직접 사용하지 않아도 되므로 Disk Drill은 필요한 명령을 백그라운드에서 실행하는 또 다른 작은 응용 프로그램인 SIP 관리를 제공합니다.
SIP가 부분적으로 비활성화되어있는 동안 보안에 관심이 있다면 유선 또는 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끊어서 Mac을 오프라인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파일 시스템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된 보호 기능)은 이 컴퓨터 외부의 어떤 것에도 액세스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updated: June 3, 2021 author: CleverFiles Team